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스퀘어베트남이 베트남 현지 인테리어 사업에 본격 진출했습니다

STORY/사람

by RSQUARE 2024. 4. 9. 14:41

본문

알스퀘어베트남은 우리나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법인 이전 및 부동산 컨설팅을 제공해 왔습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독일, 중국 등 글로벌 기업들의 베트남 사무실과 공장 및 창고 등 상업시설을 연결했죠.

 

알스퀘어베트남은 인테리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국내와 마찬가지로 사무실, 호텔, 커머셜, 사택, 공장, 창고 등 모든 상업용 시설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베트남 현지에서 활약 중인 정영수 수석님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Q. ‘사무실만’ 인테리어를 하는 것인가요?

 

정영수 수석(이하 정): 건물을 새로 건설하는 프로젝트만 아니면 모두 대응 가능합니다. 사무실 외에, 호텔, 리테일, 사택, 공장, 창고, 등 모든 종류의 내부 인테리어 공사, 컨설팅 및 대응이 가능합니다.

 

Q. 베트남 현지에서 직접 관리·감독하는 조직도 있나요?

 

정: 베트남 현지에 파견된 본사 인원이 둘 있습니다. 알스퀘어베트남이 진행하는 상업용 부동산 인테리어 프로젝트를 전부 관여할 예정입니다. 또 설계와 공사 직원 채용도 활발히 하고 있죠. 올해 상반기 중으로 인테리어 사업부(설계/공사/공무)를 완전히 구성할 예정입니다.

 

Q. 현지 경쟁사 대비 알스퀘어베트남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정: 한국 알스퀘어디자인 인테리어 사업부 본사의 지원으로 회사 운영이 베트남 현지 단독 법인 대비 안정적인 점인 것이 큽니다. 베트남 현지에는 풍부한 프로젝트 경험을 가진 한국인이 상주해 있습니다. 고객사의 필요사항에 대한 충분한 능력의 컨설팅 스킬을 보유하고 있죠.

 

특히 부동산을 계약할 때부터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타사보다 효율적으로 업무 진행이 가능합니다. 건물 측과 협조가 원활해 경쟁사 대비 불필요한 소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공사 후 유지·보수·관리에 있어서도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Q. 알스퀘어베트남 디자인 만의 브랜드가 있나요?

정: 아직 따로 브랜드는 없습니다알스퀘어베트남 인테리어사업부로 고객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최근에는 국내 IT 대기업 사무실 인테리어 프로젝트의 우선협상대상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한국에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과 빠른 성장을 동시에 이뤄내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