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에 진출한 일본 환경 기업 '코벨코 에코 솔루션'의 사무실 구하기 feat. 알스퀘어베트남

STORY/공간

by RSQUARE 2024. 2. 26. 11:53

본문

베트남은 무서운 속도로 성장 중인 국가입니다. 젊은 인구, 외국인 친화적인 사회과학적 특성, 낮은 인건비, 중국과 가까운 거리 등 탈중국화의 수혜를 받고 있죠.

 

일본 환경 기업 코벨코 에코 솔루션은 베트남에 진출했습니다. 알스퀘어베트남을 통해 좋은 조건으로 사무실을 구하게 되어 업무 내부 환경에 대한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하는데요. 사무실 입지도 우수해 업무 능력을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코벨코 호치민 사무실

Q:  코벨코 에코 솔루션은 어떤 기업인가요.

KESV의 상수도 시설 (출처: Vietnam Investment Review)

A: Kobelco Eco-Solutions Vietnam, KESV은 2010년에 설립됐어요. KOBELCO(고베제강) 일본 그룹 계열사입니다. KESV는 수도 및 오폐수 처리 시스템 설계·시공합니다. 수도 및 오폐수 처리 시스템의 화학 물질 공급, 운영 및 유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 알스퀘어를 통해 어떤 시설을 구했나요. 그리고 그 규모는 얼마 인가요.

 

A: 알스퀘어베트남 오피스 중개 서비스를 이용했어요. 호치민에 사무실 약 151평(500㎡)을 임차했습니다.

 

Q: 알스퀘어와 함께한 사무실 임차 과정은 어떠셨나요.

 

A: 방대한 정보를 보유한 알스퀘어베트남을 통해 풍성한 임차 매물을 만날 수 있었어요. 또, 알스퀘어 직원이 KESV 및 임대인 사이의 가교 역할을 잘 수행해줬습니다. 열정적으로 지원했고, 우리와 임대인간 합의가 신속하게 이뤄지도록 가교 역할을 잘 수행해 줬습니다.

 

코벨코 호치민 사무실

더불어 임대인과 임대계약을 협상하면서 알스퀘어 직원이 적시에 솔루션을 제안했습니다. 종종 임대인만 두둔하는 중개인이 있는데, 알스퀘어는 임차인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조율했습니다. 알스퀘어는 열정적이고, 우수한 직원이 많은 회사에요. 다른 회사에도 적극 추천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