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SG 경영 속도 내는 알스퀘어,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ISO 국제 인증 획득

NEWS/보도자료

by RSQUARE 2024. 2. 16. 10:14

본문

안전보건경영 시스템(ISO45001) 인증서를 든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오른쪽)와 정상민 알스퀘어 안전보건경영실 실장(왼쪽).

ESG 경영 속도 내는 알스퀘어,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ISO 국제 인증 획득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알스퀘어(대표 이용균)는 국내 부동산 사업 부문의 안전보건경영 시스템(ISO45001)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알스퀘어의 자회사 알스퀘어디자인은 앞선 지난해에 건축 부문으로 ISO45001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ISO45001는 조직의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갖춘 기업에 국제표준화기구가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사회적으로 안전보건경영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중대재해처벌법이 50인 미만 사업장에 확대 적용되는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 구축 및 이행은 기업에게 필수 관리 요소다.

 

알스퀘어는 국제 표준이 정한 인증 요구사항에 맞춰 유해·위험 요인을 발굴해 임직원·고객·파트너사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알스퀘어는 ISO45001과 중대재해처벌법에 근거하는 이행 상태를 평가한다. 안전보건예산을 별도 편성해, 안전 전담 조직 및 프로세스 구축 등 부동산 업계를 선도하는 안전보건경영체계를 운영한다. 더불어 분기별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운영하고, 안전보건관리책임자와 관리감독자 대상 정기 평가와 교육을 실시한다.

 

알스퀘어는 “부동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이 안전보건경영 인증을 받은 것은 이례적"이라며,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한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알스퀘어는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30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ESG 경영 노력을 인정받았다. 그리고 최근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와 보건안전경영 대담회를 갖고, ‘산업재해 및 직업병 예방을 위한 일터안전 천만명 서명운동’에 동참했다. 회사는 "프롭테크 업계 최초로 UN산하 기관인 UNGC(유엔글로벌컴팩트)에 가입하며 안전보건, 환경, 품질 경영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